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모바일인덱스 <12월 게임 앱 MI TOP 50> 리포트를 발표했다.
모바일인덱스 분석 결과 2022년 모바일 게임 시장은 ‘어드벤처 게임’ 사용자만 1월 대비 12월에 35.6% 늘어났고, 나머지 카테고리 사용자 수는 감소했다. ‘롤플레잉 게임’ 사용자 수는 20.8% 하락했으며, ‘아케이드 게임’은 18%, ‘전략 게임’은 13.5% 감소한 것으로 확인됐다.
2022년 12월 게임 사용자 수 순위는 11월과 마찬가지로 ‘탕탕특공대’가 사용자 수 168만 9571명으로 1위를 유지했다. 2위는 사용자 수 156만 5343명의 ‘Pokémon GO’가 차지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