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제 불확실성, 지정학적인 위기, 인플레이션 등 광고 산업은 2023년 쉽지 않은 출발을 했다. 이를 보여주듯 이마케터는 2022년 3월, 2023년 미국의 광고 지출을 2,841억 달러로 예측했으나, 50억 달러 이상을 삭감한 2,785억 9,000만 달러로 수정했다.
이마케터는 애널리스트 에블린 미첼(Evelyn Mitchell)이 '숫자의 이면: 데일리(Behind the Numbers: The Daily)'라는 팟캐스트에서 최근 발표한 내용을 근거로 들었다.
첫째, 광고 지출이 정상화되고 있다. 즉 팬데믹 침체 이후 2021년 급증했지만, 계속 정상화되고 있다. 미첼은 "예측을 살펴보면 2021년에는 거의 모든 디지털 광고 지출 채널에서 급증세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초기 반등 후에, 우리는 지구로 다시 내려 오고 있다"라고 말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