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위기, 지정학적 복잡성, 치솟는 인플레이션, 공급망 붕괴, 구조적 기술 변화... 앞으로 12개월 동안 글로벌 광고 시장에 영향을 미칠 요소로 마케터들은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접근 방식을 재평가하고 있다고 WARC는 "마케터 툴킷 2023: 미디어의 미래(The Marketer's Toolkit 2023: Future of Media)"라는 보고서에서 밝혔다.
광고 지출은 증가하고 있지만 속도는 더디다. WARC는 2022년과 2023년은 당초보다 900억 달러 감소한8809억 달러로 최근 전망했다. 이는 디지털 미디어 소유자가 광고 수익 성장과 더 광고 달러를 놓고 서로 경쟁하게 될 것임을 의미한다.
광고 수익을 유치하기 위해 빅 테크 회사가 다양한 노력하고 있다. 메타는 메타버스와의 참여를 추진하고 있으며 스냅은 증강 현실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다. 틱톡은 계속해서 투자를 유치하고 있으며, 광고 수익은 2023년에 42%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WARC는 올해 순수 인터넷 광고 성장이 2021년 42%에서 5.5%로 감소할 것으로 예측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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