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은 크리에이터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크리에이터는 오프라인 비즈니스에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기대하지만, 광고 단가가 낮아지면 수익은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대형 앱의 경우 넷플릭스 스타일의 더빙과 기능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카야 유리에프(Kaya Yurieff)는 인포메이션(The Information)에 2023년 크리에이터 경제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전망했다.
더 많은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소비자 브랜드를 출시할 것이다. 인플루언서들은 오랫동안 다른 소매업체를 위해 제품을 팔았지만, 점점 더 많은 크리에이터가 올해는 직접 문제를 해결하고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 것이다. 지난해 유튜버 데이비드 도브릭(David Dobrik)은 로스앤젤레스에서 도우브릭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