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자대학교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는 2023년 1월 ‘차이나소비문화인사이트 랩(CCCI-LAB: China Consumer Culture Insight-Lab)’을 설립하고 변화하는 중국의 최신 소비 문화 트렌드 탐색 및 광고/마케팅 인사이트 연구를 시작했다.
지도교수인 유승철 교수(이화여자대학교 미디어 공학&창업 트랙 주임)와 대학원 연구진인 송연림, 심신우, 황심정,양아결, 윤소, 이림, 정혜인, 송다은, 이지원, 장진천이 제1기 연구팀에 합류했다. 이화여자대학교 EAASIS(Ewha Academic Assistance System for International Student) 프로그램 참가자를 중심으로 시작된 본 연구팀은 총 다섯 개 영역을 중심으로 중국 소비문화 트렌드와 효과적인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방안을 연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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