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가 어려울수록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클라이언트의 의존은 높아진다. 때문에 2023년 퍼포먼스 마케팅은 더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게다가 2023년에는 리테일 미디어 및 소셜 커머스에서 광고 넷 제로, 구글의 'endless scroll' 등이 예상된다. 그렇다면 2023년은 퍼포먼스 마케팅에 있어 어떤 해가 될까?
PMW(Performance Marketing World)는 브랜드, 광고회사 및 기술 벤더 전문가 중에서 선임 마케터와 실무자를 선정하여 2023년 마케팅 전망에 대한 의견을 수집했다. 그 결과 CTV에서 소셜 커머스에 이르기까지 탄소 감축 이니셔티브와 고객의 기대치를 관리하는 데 있어 증가하는 과제에 이르기까지 2023년의 주요 트렌드를 전망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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