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올 한해에도 광고 지출, 소비자 및 커머스의 변화 속에서 비즈니스의 변화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우리가 주목해야 할 트렌드는 무엇일까? 이마케터는 다음과 같은 변화를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우선 소비자의 주의를 끌면서 광고 지출의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디지털 광고 비즈니스는 소매 및 스트리밍 플랫폼 내에서 구축되고 있으며 빠르게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메타와 구글의 듀오폴리에 대한 경쟁자도 이제 수백억 달러의 디지털 광고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의미 있는 플레이를 할 준비가 되어 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