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와 틱톡 경쟁이 2023년 관전 포인트다. 넷플릭스는 시청자와 시청 시간에 있어서 우세할 것이다. 그러나 틱톡의 광고 수익은 넷플릭스가 극복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이마케터에 따르면, 숏폼 동영상 트렌드는 2023년에도 계속된다. 호로비츠 리서치(Horowitz Research)의 2022년 4월 자료에 따르면, 18세에서 34세 사이의 TV 콘텐츠 시청자 중 3분의 2 이상이 매일 숏폼 비디오와 TV가 아닌 콘텐츠를 시청한다. 또한 2023년에 미국 성인은 하루 평균 40분 소셜비디오를 시청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것은 일일 미디어 시간의 5% 이상에 해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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