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우리나라 광고산업이 TV, 라디오, 신문, 인터넷, 모바일 등 전 매체에서 고루 성장해 총 규모가 19조 원에 육박한 것으로 조사됐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는 ‘2022 광고산업조사(2021년 기준)’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2021년 한 해 동안 6개 광고산업 업종(광고대행업, 광고제작업, 광고전문서비스업, 인쇄업, 온라인 광고대행업, 옥외광고대행업) 중 한 가지 이상의 광고 사업을 영위한 전국 1,900개 표본 사업체를 대상으로 우리나라 광고사업체의 전반적인 현황과 동향 등을 파악하기 위해 실시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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