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에이지(AdAge)의 기자 Asa Hiken이 2022년 메타버스 활성화에 기여한 마케팅 사례를 모아 정리했다. 다음은 그가 정리한 올해 메타버스 사례이다.
5위. 로블록스(Roblox) IHeartLand (미디어사 iHeartMedia)
2022년 로블록스에 세워진 아이하트랜드(iHeartLand)는 브랜드가 제작한 공간 중 가장 광활하다고 할 수 있다. 아이하트랜드는 스타디움을 중심으로 한다. 스테이트팜(State Farm)의 후원을 받은 스타디움에서는 올해 10개의 콘서트와 10개의 팟캐스트가 개최되었다. 다른 곳에서 플레이어들이 직접 자신의 라디오 방송국을 운영한 뒤 수익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아바타의 성능향상에 필요한 아이하트벅스(iHeartBucks)로 전환이 가능하다. 한편 아이하트벅스로 아바타의 성능을 높이는 장소인 "House of Wonder"는 인텔이 후원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