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R협회(회장 김주호)는 2022년 한 해 우리 사회를 뜨겁게 달군 소통 키워드 톱 10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선정, 28일 발표했다.
이번 올해의 소통 키워드 톱 10은 한국PR협회가 2022년 한 해 동안 PR과 소통의 관점에서 뉴스의 중심에 선 키워드 30개를 선정해 빅데이터 솔루션 트렌드업(TrendUp)으로 버즈량을 분석한 결과이다.
올해 가장 주목을 받은 키워드는 ‘컴백(comeback)’으로 빅데이터 상에서 가장 높은 버즈량(1065만건)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이는 각종 영화, 드라마, 음반 등 대중문화 분야에서 확산되고 있는 K-콘텐츠의 레트로 및 복고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로 분석됐다. 2위에는 한국 축구 사상 12년만의 월드컵 본선 16강 진출로 전국민을 열광케 했던 ’월드컵(327만건)이 선정됐고, 신종 투자자산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대체불가토큰(NFT)’이 247만건으로 3위에 올랐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