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에서 인공지능(AI)의 활용은 2022년도 트렌드였으며 2023년도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제품과 캠페인 홍보를 위해 가상 인플루언서를 활용하고, 인공지능을 활용해 창의적인 카피를 작성하는 것처럼 말이다. 이에 올해 가장 크게 사용된 인공지능(AI) 5가지를 소개한다.
1.이미지 생성
많은 광고회사가 이미지 혹은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작할 때 인공지능(AI)을 사용한다. 또한 브레인스토밍과 합리적 비용, 쉬운 작업을 위해 AI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캐나다의 광고회사(Rethink)는 올초 하인즈(Heinz)의 “드로우 케찹(Draw Ketchup)” 캠페인에서 인공지능 이미지 제작자 달리2(DALL-E2)를 사용해 케찹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물론 인공지능을 사용해 이미지를 통합하여 제작 하는 것은 저작권과 소유권의 문제가 과제로 남아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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