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인플레이션과 안정적이지 못한 경기 등으로 마케팅 활동이 위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대형 글로벌 이벤트가 없다는 것도 이런 예측에 힘을 보태고 있다. 그럼에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3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지출은 23년에 23.4% 증가해서 61억 6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특히 마이크로나 미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성장의 여지가 있다.
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지속될까? 이마케터는 '신뢰'와 관련이 있다고 분석했다. PMG의 전략 계획 및 인사이트 책임자인 Angela Seits는 이달 초 가상 서밋에서 "사람들이 광고를 가장 경계하는 시기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마케터가 불확실성의 시대에 크리에이터에게 눈을 돌리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한다."라고 하며 "신뢰를 쌓은 크리에이터가 올바른 목소리를 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