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과 코로나의 위기가 안정화되고 있는 뉴노멀시대가 도래 지금, 중소기업에게 SNS의 가치는 어느 때보다 크다. 새로운 디지털 생태계는 마케팅을 위해 새로운 채널(channel)과 도구(tool) 그리고 트렌드를 가져왔다. 수많은 트렌드 중 궁극적으로 기업의 성공을 돕고 지속적인 영향을 줄 트렌드 3가지를 소개한다.
1. 자동화와 아웃소싱 (Automation and Outsourcing)
기술을 활용한 일상 업무의 자동화 시대에 기업을 경영하는 데 있어 어려운 부분에 자동화의 편리함을 적용하는 것은 타당하다. 따라서 마케팅 운영을 단순화시키는 자동화된 온라인 도구는 성장에서 추측을 제거하려는 기업에게 더욱 가치 있을 것이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