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딜로이트 그룹(대표 홍종성)은 브랜드와 소비자가 ‘함께’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개념에서 출발한 Value Co-Creation(가치 공동창출, 이하 VCC) 마케팅에 주목, 그 트렌드와 전략을 담아낸 <VCC 마케팅 2022>를 발표했다.
VCC는 마케팅 분야에서 최근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개념이다. 기존의 마케팅이 TV, 옥외광고 등 매체를 통해 제품 및 서비스를 구입했을 때 생기는 혜택을 일방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것에 주력했다면, VCC는 제품을 자신이 처한 상황(맥락)안에서 사용함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스스로 발견하고 이를 지인에게 소개하거나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유하는 등 적극적으로 확장시키며 브랜드는 이 가치를 다시 제품이나 마케팅에 반영해 다시 소비자에게 전달한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