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인 수혈'이라는 말이 일상적으로 쓰일 만큼 한국인의 커피 사랑은 유별나다. 잠깐의 여유가 필요할 때는 물론이고, 과로 사회를 견디게 하는 에너지원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최근 3개월 이내 커피 음용 경험이 있는 전국 만 19~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커피 매장 U&A 및 연말 프로모션’ 관련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반적으로 커피 소비자의 입맛과 취향이 고급화되고 있는 가운데 홈카페와 전문 브랜드의 고급 커피에 대한 니즈가 소폭 증가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연말을 상징하는 커피 전문점의 연말 프로모션은 커피 업계의 상술에 불과하다는 부정적인 평가도 있지만, 개인 취향을 중시하는 분위기 속에서 여전히 많은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