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2022년 6월 15일부터 28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67명을 대상으로 대형마트 PB상품 이용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대형마트의 PB 상품 브랜드 1위는 이마트 자체 PB 상품인 ‘노브랜드’가 4명 중 1명이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PB 상품’은 ‘Private Brand Goods’의 준말로 대형 소매상이 자기 매장의 특성과 고객의 성향에 맞게 개발한 독자 브랜드 상품을 말한다. PB 상품은 유통 단계를 축소해 마진을 줄이고, 제품 기획 단계부터 출고까지 업체가 전담해 품질이 높다는 특징이 있다. 이 같은 PB 상품은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가성비)가 높아 최근 들어 더욱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