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제품의 관심을 유도하고, 우수성을 드러낸다. 소셜인사이더는 2023년 마케팅에 도움이 될 미디어 트렌드 10개를 공유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틱톡(TikTok) 관심도 증가
마케터는 자신의 서비스와 제품을 광고하기 위해 2023년 더 많이 틱톡을 사용할 것이다. 더 많은 기업이 마케팅 전략으로서 재미있고, 눈길을 끄는 비디오를 적용할 것이다.
아래 그림에 따르면 2022년 1월부터 9월까지 포스트당 평균 참여율은 틱톡이 4.68%로 가장 높으며, 이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른 SNS보다 월등히 높은 수치이다. 틱톡은 Z세대가 사랑하는 대표적 소셜 미디어로, 현재, 10억 명이 넘는 활성 이용자를 가지고 있다. 이해하기 쉽고, 중요한 정보로 구성된 숏폼 콘텐츠가 바로 인기 비결이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