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쇼핑몰 및 스토어팜으로 제품을 판매중에 있습니다.
자사 상품 검색어를 검색해도 주력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광고를 집행하고있는데요.
그동안 그냥 그런가보다하고 지나쳤는데 자세히 보니 광고비가 터무니없이 나가서
더 자세하게 살펴보게되었는데..
타사 경쟁사는 없구요.
저희 상품(소재)만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물론 다른키워드에도 노출될 수 있도록 해놓은 상태라 총 입찰가는 1,000원에서 2,000원으로 지정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위에도 말씀 드렸지만 자사 상품검색어에도 광고가 걸리도록 해놓은 상태인데
상품을 검색했을때 광고비가 12000원 정도로 나갔더라구요.
예를 들어 상품 검색어를 A라고 지정하고
한달동안 A로 클릭해서 들어온 클릭수가 300명이라고 쳤을때
28만원이라는 광고비를 소진했습니다.
그러면 클릭당 비용은 933원 정도 되죠.
이게 어떤 원리인지를 모르겠습니다.
광고는 저희만 진행하고있고, 광고수도 상품수도 많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본입찰가로 나간것이 아닌 900원대로 지출이된다는게
이해가 안가네요.
혹시 원인을 알고계시는분이 있을까요?
아 광고를 총 2개를 했습니다. A소재와 B소재.(1위와 2위)
그런데 A소재는 900원대, B소재는 300원대로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