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만 살짝 다른 거의 동일한 광고 소재로
A 캠페인: 광고기간 3일 / 광고비 50만원 / 목적 참여 / 노출 위치 페이스북 피드 1곳
B 캠페인: 광고기간 3일 / 광고비 80만원 / 목적 참여 / 노출 위치 페이스북 피드 1곳
이렇게 광고를 집행 하였습니다.
현재 인터랙션(좋아요/댓글/공유)수치가 잘나오는게 목적이라 모두 참여 광고로 설정하여 진행 하였는데요.
A 캠페인은 결과가 게시물 참여 879회 / 게시물 공감 762회 / 댓글 20회 / 공유 18회
B 캠페인은 결과가 게시물 참여 13,917회 / 게시물 공감 101회 / 댓글 1회 / 공유 2회
전혀 이상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A캠페인과 같이 공감, 댓글 수치가 잘나오는게 목적이었는데
B캠페인 결과같이 나온 이유가 뭘까요? 메타에 문의해도 참여 카운팅 되는게 이미지 조회수도 포함이라고 하는데.. 그럼 위는 800명이 조회하여 700회 공감을 얻었고 아래는 1.3만명이 조회하여 100회 공감밖에 얻지 못했다는 걸까요? 광고 소재와 노출 위치는 동일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