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대행 운영중인 광고주의 GA 내 Direct 유입과 비중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는데, 관련해서 명확한 확인이 어려워 질문 남깁니다.
현재 네이버 SA, GFA, META, ADN 정도로 광고 운영하고 있고
광고 운영 시에는 전부 UTM값 설정해서 진행중입니다.
그런데, 최근부터 Direct 유입과 비중이 급격히 늘고 있어서요.
관련해서 Direct로 변형 유입 가능한 가설들은 다 확인해보았는데, 해당 사항은 없습니다..
* 리다이렉트/ https > http 변형 등..
또한,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광고주가 아니고, 최근 빅 행사를 하지도 않았다보니
직접 url 검색해서 들어온다더라도 Direct 유입이 유입 데이터의 과반을 차지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혹시 관련해서 Direct 유입을 제대로 해석하고, 바로 잡을 수 있는 방안이 없을까요?
골치가 아프네요 살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