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direct none , not set 잡히는 사유

2024.09.01 14:55

댕치킨

조회수 122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33.3%

자사몰 회원가입 트래픽 1위가 direct/none 2위 not set 으로 잡히고 있습니다. 

북마크나 주소입력이라고 보기엔 70% 정도가 신규 방문자 입니다..

기존회원 활성 사용자 비율이 90프로 이상이라서 신규 방문이 저만큼 있을수가 없습니다;; 

다이렉트/논으로 잡히는 원인을 확인했을 때  

1. 카카오 메신저 공유 링크 

2. 단축(비틀리) URL 

3. 문자 > 홈페이지, 카톡 링크 > 홈페이지

위 세가지는 모두 UTM 사용하고 있고, UTM 데이터 역시 잘 들어오고 있습니다.


한가지 의심스러운게 회원가입 단계에서 다른 도메인을 쓰고 있는 점 입니다. 

저희 회사 도메인(A)로 유입 -> 가입하기 클릭하면 계열사 도메인(B)로 이동 -> B도메인에서 가입 시작부터 완료까지 모든 단계를 거침 -> 가입완료되면 다시 저희 사이트로 리디렉션(A)

되는 구조입니다.. 

가입 단계에서 도메인이 다른 B 사이트로 이동된 후 다시 저희 사이트로 재연결돼서

데이터들이 휘리릭 날아가서 direct none 또는 not set으로 확인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세션 소스매체 = direct none 

보조 측정 = 방문페이지 = 도메인 B의 회원가입 URL 

이렇게 확인되는데.. 낫셋은 당연히 보조 측정을 뭘로 해도 낫셋으로 확인됩니다. 


도메인이 달라져서 그러는 이유라면 교차 도메인을 설정하면 되는 문제인지

도움 부탁드립니다!!

 



GA4
목록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100리터 중 80%인 8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답변 랭킹

답변수

채택수

채택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