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300리터

인스타그램 광고소재 테스트 결과에 대한 궁금증

2024.08.29 11:55

asdf1234

조회수 203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0%

12,900원 판매가의 베개커버 광고를 위해 메타에서 판매 광고를 수동 셋팅으로 생성했고

타겟은 25~65세, 성별 구분없이 대한민국으로 설정하였으며 세부 타켓팅은 미설정 하였습니다.

1:1 비율의 단일 이미지 광고 소재로 최적화는 모두 끄고 노출 영역은 인스타그램로만 설정했습니다.

소재 테스트를 위해 최초 1일 1만원으로 시작해 이후 12,000원으로 증액하였습니다.


광고 돌리는 기간동안 총 2건의 직접 전환이 발생했고 유입 후 회원 가입하여 장바구니에 담은 간접전환 1건까지 하면 총 3건의 전환은 발생하긴 했습니다.

23일 오후늦게쯤 광고를 시작했고 다음날에 바로 전환이 발생해 소재가 전환율이 좋은것인가?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후 추이를 보니 CPM이 치솟고 클릭율은 떨어지고 CPC는 계속 상승하는 추세가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27일 오후에 광고를 껐는데요.

지금도 이 결정이 너무 섣부른 것인지, 적절한 판단이었는지 궁금합니다. 메타 광고는 기존에 스마트스토어에 트래픽 광고만 진행을 하다보니 자사몰 픽셀 기반 광고는 처음 해보고있는 중이라 소재 테스트용으로써 일 예산은 적정했는지 그외에 데이터에서 내가 잘못 읽어서 오판한것은 없는지 궁금하고 이런것을 자세히 물어볼곳이 없어 답답한 마음에 여기에 질문을 올려봅니다.


상품링크)

https://www.dotdot.kr/product/%EA%B5%BF%EC%8A%A4%ED%82%A8-%EA%B3%A0%EB%B0%80%EB%8F%84-%EC%88%9C%EB%A9%B4-%EB%B2%A0%EA%B0%9C%EC%BB%A4%EB%B2%84/22/category/44/display/1/?cafe_mkt=ue_instagram


 엑셀 이미지가 잘 안보이시면 첨부 파일도 올려 놓았습니다.


메타광고인스타그램광고메타인스타그램
확장자는xlsx
소재 데이터.xlsx

첨부파일 다운로드

목록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2300리터 중 80%인 184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답변 랭킹

답변수

채택수

채택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