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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즈 동영상광고 캠페인 최적화 중 소재 및 그룹추가

2024.08.08 13:14

jaeyp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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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구글 비디오액션캠페인 진행중입니다.

구글 현재 일예산 30만원으로 두개의 캠페인으로 진행중에 있는데요,

처음에 한개의 캠페인으로 진행하다가 전환이 너무 안나와서

하나 더 생성하여 운영중입니다. 입찰전략 학습중 4일정도 되었을때

전환이 발생하더니 그 후 전환이 잘 나타나고 있는데요,

제가 예기치 못하게 예산을 변경하는 바람에 입찰전략이 다시 학습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궁금한게 있는데요!


첫번째 : 예산을 과도하게 올리면 다시 학습을 하는건 알고 있는데, 최적화된 캠페인에

소재를 추가하거나 그룹을 생성하여 소재를 넣는다면 다시 학습을 할까요?

대충 그렇게 알고 있긴한데, 만약 그렇다면 소재추가가 있을경우 or 타겟을 바꾸고 싶을경우

다시 캠페인을 생성하여 여러개 캠페인으로 운영해야하는지 어떤방식으로 해야 맞는걸까요?


두번째 : 전환스크립트를 문의완료페이지에 삽입하고 해결상태에서 운영중으로 테스트진행하여 모두 확인하였는데요, 거기에 문의(페이지로드 : 전환이 일어나고나서 게이트페이지 url)를 넣어 두개로 전환액션을 확인하고 있는데요. 이게 실제 어드민에서 들어오는 전환수랑 미묘하게 차이가 있네요..

전환설치를 잘못한건지 GTM 버튼이나 그외 GTM을 활용한 전환캐치가 좋은 방법일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전환 표기시 3.99 OR 3.98 로 표기되는데 이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글애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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