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리터

페이스북 픽셀 전환 트래킹 제발 도와주세요 ㅠㅠ!!!

2024.08.05 23:17

인하퇴사말려

조회수 118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현재 카페24 페이스북 채널 설정 기능을 통해 자사몰에 픽셀 설치를 한 상태입니다.

설치 완료 후 테스트를 해보니, 아래와 같은데요. 


[현재 상태]

A상품 캠페인 > A상품 광고 소재 노출 > 유저 자사몰 방문 or 이탈 후 > (이탈자는 네이버에서 자사몰 직접 검색을 통한 유입) > B상품 구매 > 페이스북 대시보드에서 A상품 캠페인에 B상품 구매 전환 1건 / 구매전환값 0000원 기록


위와 같은 상황인지라, 기여 전환(간접 전환) 이 되는건 알지만 정확하게 이렇게 광고를 집행해도 되는건지가 의문인지라 문의드립니다. 


특정 A상품의 광고 효율을 보기 위해 A상품 단일 캠페인을 만들었고, A상품 광고 소재만을 노출시키고 있는데 (자사몰엔 다양한 상품이 있음) B상품 구매 이력까지 잡히고 있어, 페이스북 보고서는 보조 지표로 봐야한다. 라는 얘기도 있고 이걸 수정할 수 있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제가 여기서 더 어떤 부분을 건들여서 정확하게 잡히도록 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보통 페북 광고 집행 하실 때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하며, 


[궁금한 사항]

A상품 캠페인 > A상품 소재 > A상품 구매 시에만 전환 / 전환값이 트래킹 될 수 있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알아볼 수 있는 선에서는 아래와 같은 해결 방식? 을 조언 받았는데..

어떤걸 진행하는게 맞는걸까요??


[알아본 해결 방식]

카페24로 설치하였다면구매전환은 어떤 상품을 구매하건 완료페이지 도달 기준으로 기록 카페24 완료페이지가 상품 따라 다르진 않음.


ex) A상품 A소재 노출 or 클릭 > B상품 구매 >> 전환 1구매전환값 기록


카페24 완료페이지 트리거가 order_result URL 일 경우

1. 각 상품 구매 완료에 대한 픽셀을 커스텀 해서 맞춤 전환 설정을 하거나

2. GA로 잡거나

3. 이벤트 필터링?

4. 스크립트 수정?


그리고 보통 페북 광고하실 때 전환은 어떻게 잡아서 갖고 가시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제가 테스트한 결과처럼 A상품 캠페인에 A상품 이외 B,C,D 등등 상품의 전환 / 구매 전환값이 잡혀도 그대로 전체 광고 성과로 보고 갖고 가는게 맞는걸까요?


추가로 이해를 돕고자 첨부 파일 첨부하였습니다.. 

부디.. 제발 도와주십쇼 ㅠㅠ 내부에 물어볼 사람이 없습니다.. (나홀로 마케터)

필요하다면 외주를 써서 추가 작업 요청할 수 있는데 일단 제가 뭘 알아야 정확하게 요청할 수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광고페이스북구글페이스북광고픽셀
확장자는pptx
페북 픽셀 문의.pptx

첨부파일 다운로드

목록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1리터 중 80%인 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답변 랭킹

답변수

채택수

채택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