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0리터

웹앱(하이브리드) 마케팅 전환 성과 측정 구조 문제

2024.07.12 11:10

재규어XJ

조회수 66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저는 커머스플랫폼 브랜드몰(카페24) 운영하고 있는 마케터입니다.

운영하는 광고 매체 중 구글, 메타(구 페이스북광고)가 있는데,
문제는 이 브랜드에서 온라인몰로 판매를 함과 동시에
해당 사이트를 웹앱으로 만들어서 어플리케이션으로도 모객을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제가 광고관리자 구축을 하지 않고,
전임자가 구축을 해두고 인수인계 없이 입사를 하였다 보니 히스토리 파악이 안 되는데,
다만 이 부분이 햇갈립니다.

* 앱광고(UAC등)를 통해 앱(하이브리드형 웹앱 : 형태는 앱이지만 웹을 그대로 끌어다 쓰는 앱)으로 접속하여 물건을 산 사람이, firebase를 통한 앱 전환성과로 인정받으면서 동시에 웹픽셀을 통한 웹 전환성과로 중복 집계될 우려가 없는지?

> 만약 이러한 우려가 있다면 앱 자체는 무시하고 단순히 웹픽셀로만 전환 성과를 측정해야 할지요..
> 아니면 웹앱이어도 firebase를 통한 앱 성과만 측정이 되는 것인지요

중복집계가 될 경우 광고 목표 설정과 집행시의 효율 측정에 큰 방해가 되므로.. 걱정이 됩니다.
고수 개발자, 마케터분들의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앱광고앱마케팅파이어베이스구글애즈퍼포먼스마케팅
목록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200리터 중 80%인 16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재규어XJ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답변 랭킹

답변수

채택수

채택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