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0리터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 오프라인 지역 키워드 여러질문드리려합니다..!

2024.06.24 11:48

Lu니아

조회수 60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33.3%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키워드광고를 직접 셋팅해보는건 처음인데 막히는 부분이 좀 많아서 여러가지 여쭤보려 합니다..!


1. 키워드 노출순위를 설정할 때 플러스친구인 M-자비스와 아래 사진인 네이버 입찰가 확인 시스템에서 조회버튼 말고 다른방법으로 유추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위 2개를 이용해도 값이 정확하지는 않은데, 정확하게 순위별 키워드단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2. 저는 현재 오프라인 매장을 관리하고 있어, 원하는 지역을 따로 설정하여 키워드셋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커머스 사이트를 관리하여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평균노출순위"라는 시스템을 통해 노출순위를 확인하고는 했는데, 지금처럼 오프라인매장의 경우 지역마다 키워드 노출순위가 다를 수 있는데 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여쭤보려 합니다.

ex) xx업체를 경기도에 노출시킨다고 하였을 때 위치설정을 수원에서 검색하였을 경우 1위에 있지만 안산에서 검색할 때는 다른 업체가 안산시로 노출 지역을 한정지어서 1위와 2위를 먹고있다면  저희 업체는 3위에 노출될 수 있는데 이러한 순위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3. 메인 키워드 같은 경우 저는 현재 순위를 올릴 시 500원씩 올려보고, 직접 검색하여 순위반영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순위에 도달할 때 까지 이러한 작업을 반복하고 있는데 위 방법은 너무 비효율적이라 생각이들어.. M자비스나 네이버시스템을 통해 키워드 순위당 입찰가를 확인하여도 안맞는 경우가 꽤 있더라고요. 원하는 키워드 순위를 노출시킬 때 사용할 수 있는 다른 효율적인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서브키워드 같은 경우는 키워드 수가 매우 많아 다른분들은 어떻게 순위를 초기셋팅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4. 오프라인 매장같은 경우는 온라인과 달리 전환스크립트를 삽입할 수 없어 전환율을 측정할 수 없는데, 그렇다면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는 광고 최적화를 어떻게 최적화 시켜야하고 KPI는 무엇으로 잡는지 궁금합니다..


5. 키워드를 발굴할 때 보통 네이버 키워드도구나 판다랭크 등 사이트를 이용하여 연관있는 키워드를 하나하나 확인하고는 하는데, 원래 SA같은경우 이렇게 수작업으로 키워드 하나하나 확인해가면서 설정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내용이 많은데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파워링크네이버광고
목록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