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0리터

GA4와 광고매체의 전환 수, 전환매출 차이가 큽니다

2024.05.23 13:07

유루나

조회수 367

답변 3

채택률

  • 질문
  • 채택
53.3%

안녕하세요,

현재 자사몰은 고도몰을 이용하고 있으며

GA4 전환스크립트는 크몽에 의뢰하여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전환값도 추적될 수 있도록

전환 스크립트는 설치 완료된 상황입니다.


GA4가 사용자 기반으로 데이터 수집을 하는 점 및 전환추적기간이 90일어도 불구하고

배너광고 매체의 전환건수 및 전환값 대비하여 GA4에서 잡히는 전환값의 차이가 많이 납니다.


광고매체 상 데이터를 보면 해당 매체를 운영하는 게 맞지만

GA4 상에서는 과연 이 광고 매체가 효율적인가에 대해서는 의문이 생기더라구요.


저도 각 광고매체별 전환추적 방식과 GA4의 전환추적방식이 달라서

어느정도의 오차 범위 내로는 이해는 하지만 유독, 저 2가지 배너광고 매체가 데이터 차이가 심합니다.


유입 수의 경우 충분한 오차범위 내에 발생되는데 유독 전환값만 이러네요 ㅠ

이유가 뭘까요?


GA4배너광고메타GA모비온
목록
답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답변 랭킹

답변수

채택수

채택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