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교육업계에서 광고를 하고 있는 마케터입니다.
저희 사업들의 주요 타겟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초/중/고 학생
2. 학부모
3. 학원 원장
하나의 페이스북 계정으로 여러 사업들을 광고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와 동시에 하나의 픽셀로 1, 2, 3번의 타겟에게 광고하고 있습니다.
- 광고그룹 세팅 시 타겟 관계없이 1개의 동일한 픽셀로 세팅
그러다보니 효율이 떨어지는 것 같아 픽셀을 나누고자 하는데요!
두 가지 방법을 생각하고 있어 고민이 됩니다.
1. 사업별로 픽셀을 다 다르게 세팅
Ex.) 같은 학원 원장 타겟이라도 A사업, B사업, C사업 각각에 픽셀 세팅
2. 타겟이 같으면 동일한 픽셀 세팅
Ex.) 같은 학원 원장 타겟이면 A사업, B사업, C사업 동일한 픽셀 세팅
* 모든 사업의 광고를 합쳐도 일예산이 100만원을 넘지는 않습니다.
위처럼 세팅하여 광고를 해본 적이 있으신 다른 분들의 경험과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1번과 2번 중 어떤 것이 더 나을까요?
답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