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메타 광고 시 트래픽을 통해 픽셀에 모수를 모은다라는 말이 무슨 뜻인지 잘 이해가 안돼요

2024.01.10 10:41

parkmsw

조회수 687

답변 4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남성 의류 쇼핑몰 운영하고 있으며, 현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마트스토어와 자사몰 두군데 운영

- 자사몰에는 픽셀이 설치되어 있긴 하지만 제대로 동작하는건지 어떤지는 의문

- 스마트스토어에 한 개 상품이 리뷰가 1천개 이상 달려있어서, 현재 스마트스토어 트래픽 광고만 진행

- 스스의 리뷰 때문인지, 트래픽이든 전환이든 어떤 광고를 돌려도 자사몰의 효율이 좋지 않은 편

  (광고 안돌리면 자사몰은 방문자가 거의 없습니다)


메타는 전환 광고를 돌려야한다는 말을 하도 많이 들어서, 전환 광고를 돌려보고는 싶은데

자사몰에 전환 광고만 세팅해서 돌렸을때는 돈만 들어가고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글을 찾다보니 '트래픽으로 모수를 모아서 전환 광고를 돌려야 한다'라고들 하시던데요

이 말이 정확히 무슨 뜻인지 모르겠습니다.....


트래픽으로 광고를 돌리면 이 '픽셀'이라는 프로그램에 트래픽으로 들어온 유저들의 정보가 쌓이고,

전환 광고를 돌렸을 때 이 유저들 혹은 이 유저들과 비슷한 사람들에게 전환 광고가 노출된다는 뜻일까요?


그렇다면, 제가 지금까지 돌려온 스마트스토어 트래픽 광고로도 이 픽셀에 학습?이 되어왔던걸까요?

광고 소재 등록할 때 '추적 - 웹사이트 이벤트'에 픽셀을 항상 설정해두긴 했었거든요

만약 그렇다면 지금까지와 같이 트래픽 광고는 스마트스토어로 돌리고 전환 광고는 자사몰로 돌려도 효과가 있는걸까 궁금합니다.


만약 소용없는 일이라면, 요즘 스마트스토어에 픽셀이 동작하게 할 수 있는 솔루션이 있던데 그걸 쓰고

트래픽은 지금처럼 똑같이 돌리면서 전환광고를 추가로 돌리는것이 좋은 방법일까요?

아무래도 스스 리뷰 때문에 구매하는 고객들이 좀 있어서 스스를 포기하기는 어렵네요ㅎㅎ;;


현업으로 바쁘시겠지만, 가르침을 주신다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고압습니다.

메타트래픽전환광고
목록글쓰기
답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