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네이버 키워드검색광고를 운영 중인 초보 마케터입니다.
며칠 전부터 네이버만 전환 및 매출 데이터 높게 나오고, 구글은 동일하게 매출 발생하고 있어서 현재 이유를 분석중인데, 선배님들의 의견 여쭙니다.
1. 네이버 노출 및 클릭은 정상적이나 CVR 높아 전환 및 매출이 2배 가량 상승했습니다.
2. 구글은 전주와 유사하게 노출, 클릭, 전환, 매출 나오고 있습니다.
3. 네이버 시간대 및 직접, 간접 전환 데이터를 살펴보니 클릭 1건 발생하였는데 직접 전환(구매)가 2건 발생한 키워드를 몇 개 발견했습니다. 전환값은 회원가입과 구매전환으로 잡고있는데 회원가입은 매출1로 전환값 잡고있어서 회원가입은 아니고 직접 전환 데이터로 예상되는데, 클릭 1건 발생에 전환 2건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을까요? 제 의견은 전환데이터 값이 중복되어서 집계되는게 아닐까하는 생각입니다..(개발진에 문의 예정)
(스마트스토어가 아닌 자사몰 데이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