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메타와 네카오로 앱 설치 광고 하시나요?

2023.07.06 15:45

비빗비비빗

조회수 536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50%

안녕하세요, 금융 서비스를 개발하는 중소기업에서 사수 없이 혼자 무한 서치로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앱 설치 광고를 구글 UAC와 메타, 네이버 그리고 카카오까지 총 4개의 플랫폼에서 진행하여 약 한 달 간의 성과를 비교하려 합니다.

물어볼 곳이 마땅치 않아 평소 많은 도움을 받는 아이보스에 질문 남겨봅니다...

UAC는 전에 한번 해본 경험이 있어서 메타와 네이버 및 카카오 질문이 대부분이고, 예산은 일단 각 월 200 안쪽으로 잡았습니다.


Q1. 네카오 DA로 앱 설치 광고하는 것에 대한 질문입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구GFA)와 카카오 비즈보드로 앱 설치 유도 광고하는 케이스를 찾지 못했습니다. 물론 앱 카테고리와 예산, 소재 등의 영향이 가장 크다는 걸 알지만 찾아보면서 UAC가 그래도 앱 광고로 꽤나 선호되는 채널임을 느꼈습니다. 반면 네카오 DA는 앱 설치 광고로 실적을 기대하기 어려울까요?


Q2. 광고 집행 시에 질문입니다.

DA는 광고 소재를 주기적으로 바꿔주어야 한다고 보았습니다. 그리고 많이 본 전략 2가지가 있는데,

-

① 소재 여러 개를 등록하여 A/B테스트를 하고 가장 좋은 효율의 소재를 찾기

② 여러 소재를 등록해서 특별히 한 가지 소재만 잘 될 경우에 그 것을 OFF하고 나머지 잘 안나가는 소재가 잘 운영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꺼둔 소재를 다시 ON하여 소재별 밸런스를 맞추기

-

이 둘 중에 어떤 방식이 더 보편적으로 쓰이나요? ①의 경우는 광고 소재를 주기적으로 바꿔주기에도 예산의 부담이 들어 고민입니다.


Q3. 플랫폼 공통 질문입니다.

앱 설치 광고는 OS별로 각각 진행하니, 예산도 그에 맞춰 2배 씩 잡는 것이 맞나요?


Q4. 광고 소재에 대한 질문입니다.

현재 이미지로만 진행할 예정인데, 앱 광고를 숏폼으로 제작하여 운영할 때 효율이 더 좋은지 궁금합니다. 더하여 해당 소재로 틱톡에 앱 설치 광고를 하는 것은 초보에게 모험일까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앱광고디스플레이광고네이버DA카카오비즈보드메타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