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GDN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에셋별 실적 세부지표 확인방법

2023.05.31 08:52

요즘잘자쿨냥이

조회수 745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66.7%

저희는 주로 GDN광고를 

광고 소재 별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서도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근데 그 때마다 옳은 방법인지 모르겠어서... 확인차 질문드립니다. 


1. 현재 사용한 방법은 반응형 디스플레이에 하나의 광고 그룹에 하나의 광고를 만들고

그 안에 A,B,C,D... 버전의 광고소재를 한번에 올렸습니다. 

그래서 현재 아래같이 카피별, 배너별 승인여부, 실적 학습중입니다. 

이게 시간이 지나면 실적이 좋음, 아주좋음이 확인되는 걸로 압니다. 

근데 이걸 더 세부적인 지표 (클릭수비교, 클릭률 비교 등..) 을 할 순 없을까요?



2. 저 수치를 확인하고자 이전에 사용한 방법은

하나의 광고그룹을만들고, 

 1) A,B,C,D.... 캠페인을 만들어 똑같은 광고그룹을 설정해서
     확인하고 싶은 각 A,B,C,D... 배너를 설정해서 집행한 후, 
     각 캠페인 성과로 확인해본다. 
 2) 하나의 캠페인을 만들어 하나의 광고그룹을 만든 후,

      광고를 A,B,C,D... 버전을 만들어 각각 하나의 배너만 집행한 후, 

       광고 별 효과를 책정한다. 

이 두방법으로도 해봤는데, 이전에 다른 게시글에서 본게, 같은 광고그룹을 할 경우, 

책정한 예산이 불균등하게 나가게 되어서 원하는 실험을 할 수 없고,

먼저 집행한 위 쪽에 몰리게 되어 오히려 잘못된 정보가 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냥 한 캠페인, 한 반응형 디스플레이에 돌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아는 정보가 확실한건가요..?

고수, 선배분들은 어떤 식으로 구글광고로 배너의 A/B테스트를 진행하시나요??


3. 그리고 한 캠페인에 광고그룹을 다르게 설정해 테스트 하려는 경우에는 어떤식으로 하는게 좋을까요??


구글GDN반응형디스플레이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