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리터

마케터 선배님들, 광고 콘텐츠 레퍼런스는 어떻게 정리하시나요?

2022.07.26 10:54

뽀승뽀승

조회수 1,457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

저는 사수 없는 6개월차 코스메틱 계열 스타트업 콘텐츠 마케터입니다.


스타트업에서 일하면서 빠른 시간 안에 혼자서 많은 일들을 해내야 하는데,

사수가 없어 이렇게 아이보스에 여쭤봅니다.

현직에서 활발하게 마케팅을 하고 계신 선배님들,

지나가던 사람 목숨 하나 구한다 생각하시고 답변 한 번씩만 꼭 부탁드립니다. 🙏🏻

그럼 질문 드리겠습니다.


Q. 인스타그램 광고 콘텐츠 레퍼런스는 어떻게 서치 / 정리하시나요?

현재 서치한 광고 레퍼런스를 정리하기 위해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얼레벌레 하고 있는 광고 서치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에서 경쟁사 광고계정명을 검색

    (2) 크롬 확장 어플을 활용해 콘텐츠 이미지, 콘텐츠 내용 크롤링

    (3) 데이터 정제

           : 크롤링한 데이터(광고계정명, 광고id, 콘텐츠 내용, 콘텐츠 이미지 url 등) 를 구글 시트에 정리

    (4) 각 광고 콘텐츠에서 얻는 인사이트 정리

           : 광고 콘텐츠 이미지 내의 디자인 적인 부분(폰트, 컬러매치, 템플릿, 소구점 강조 방법 등)과

             광고 콘텐츠 이미지 내의 카피에서 참고할 수 있는 것들을 포함한 인사이트를 정리하고,

             광고 콘텐츠 유형(제품 강조, 혜택 강조, 리뷰 강조, 스토리 강조)에 따라 구분


이렇게 하고 있는데, 특별히 현장에서 광고 콘텐츠 레퍼런스 서치 시 사용하시는 툴이나 방법이 있으신지 정말 궁금합니다. 혼자 하다보니 시간이 너무 많이 들어서 지치고 제가 멍청하게 일하고 있진 않은가 해서요..


    "너무 많이 모으는 거에 집중하는 거 아니냐, 콘텐츠 만들 때마다 대표적으로 참고할만한 이미지

      한두개 찾아서 그거에 대한 인사이트들만 정리해라"


이런 현실적인 조언들도 좋습니다! 무엇이든 도움이 될 만한 말이라면 해주셔도 됩니다.

정말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광고마케팅페이스북광고인스타그램광고콘텐츠마케팅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