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치없음에도 불구하고 제 생계가 걸린 일이라
고수님들이 답글을 달아주시길 기도하며,,ㅠ 질문 올려봅니다..
현재 스마트스토어 의류 쪽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와 스마트스토어 키워드 최적화를 통해서
유입을 가지고 오고 있었는데요.
11월까지만 하더라도
매출도 꽤 나오고 전환수 또한 나쁘지 않았습니다.
9월, 10월도 괜찮았습니다.
11월 말에 들어서면서부터 매출이 말도 안되게 떨어지고 있습니다.
100명이 스토어로 들어온다고 했을 때,
평균적인 전환수가 5건정도 되었었는데요.
현재 전환수가 0~1정도로 정말 많이 떨어졌습니다.
광고계정에 문제가 있나? 아니면 광고 소재에 문제가 있나? 싶어서
(소액이지만) 상품 당 여러개의 캠페인을 만들어 테스트를 진행하고 트래픽을 끌어오기도 해보았습니다만 소용이 없네요. 현재 적자보면서 일단 트래픽 끌어와보고 있는데 며칠 째 계속 마이너스가 되고 있습니다.
이건 정확하진 않은 추측입니다만 , 네이버 가격비교 알고리즘이 적용된지 꽤 되었지만
요새 들어서 점점 더 가격비교로 묶인 상품들에 대한 가산점이 높아지고, 굳혀지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쇼핑검색 순위권에 들던 제 대부분 상품들도 가격비교 상품들에 밀려 점점 떨어지는 양상도 보이고 있구요. 그래서 알게 모르게 네이버검색으로 얻던 유입양이 떨어지면서, 네이버에서 자연유입으로 발생하던 전환 또한 많이 떨어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판매하고 있는 주매출을 이루는 상품들은
기복없이 오랫동안 잘 팔던 상품이고, 베이직한 아이템입니다.
갑자기 매출에 직격타를 맞으니,, 대응을 어떻게 해야할지 전혀 감이 안 오는 상태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연말 등 시즌성 때문에 그런걸까요?
쇼핑몰 운영해보면서 처음 겪는 일이라 너무 당황스럽네요ㅠㅠ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