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님들, 안녕하세요.
사수도 없고 혼자서 하려니 머리가 너무 복잡해서 도움을 구하고자 글 남겨봅니다.
저희 회사는 B2B 스타트업입니다.
입사 초반에 무료로 진행하는 마케팅부터 해보자고 하셔서
현재 블로그/뉴스레터 진행하고 있고, 유료는 홍보기사 배포하는 게 전부입니다.
그러다가 GA를 해보고 싶어서 이것 저것 알아봤는데요.
GA를 하더라도 현재 UTM을 넣을 수 있는 곳은 자사 블로그, 뉴스레터 뿐입니다.
이 경우 UTM을 어떻게 셋팅하는 것이 좋을까요?
referral로 잡힌다고 하는데, 정확하게 분석하려면 따로 생성하는게 좋다고 들어서요.
블로그
www.OOOOOO.com?utm_source=naver&utm_medium=organic&utm_campaign=????
뉴스레터
www.OOOOOO.com?utm_source=newsletter&utm_medium=organic&utm_campaign=????
1. medium은 오가닉이 맞을까요? 오가닉의 경우 캠페인은 뭐라고 하면 좋을까요?
2. 지금까지 업로드된 블로그 포스팅에 동일한 UTM을 넣는건가요? 혹시 글 마다 다른 UTM을 넣는건가요?
GA가 처음이라 모르는 것이 많습니다..
답변해주시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