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보지만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퍼스라고 합니다.
단순하지만 강력(할 지도 모르는) 정보 공유드립니다. ^^
(이미 많이 알고 계실지도...)
키워드광고리포트에서 숫자상 해석이 2% 부족할 때,
네이버트렌드 검색 현황이 도움이 될때가 있습니다.
1. 특정 시점에 별다른 이유없이 노출수가 확 줄어서 클릭이 줄었다던지(이론상 노출수가 증가하면 클릭수 증가라고 하잖아요^^)
2. 연예인이나 사회이슈가 되어 특정 키워드 검색량이 일시적으로 늘었거나
3. 기타등등등...
이때 유용한 Tool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트렌드 입니다.
↑요기 접속하셔셔, 궁금한 키워드 입력(최대 5개) 후 기간설정하여 조회하면 끝!!
해당 키워드 관련 뉴스가 있다면, 하단에 함께 떠요.
단, 검색추세나 뉴스 모두 네이버에 한정된다는 점.
'온라인마케팅 교육'과 '아이보스' 를 함께 조회해 봤더니,
신기하게도 검색 추세가 비슷하네요. ^^
내 사업과 관련된,
검색이 증가한다면 왜 증가하는지
검색이 하락한다면 왜 하락하는지
사업전략과 함께 연계하여 생각해볼만한 점도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활용방안은 굉장히 다양할거 같아요.
-경쟁업체 브랜드 키워드 검색량대비 자사 브랜드 검색량 추세
-시즌성 키워드 실체를 확인할 때
-대표키워드 검색현황으로 시장현황을 추정할 때
다른 좋은 활용방안이 있으면 덧글로 공유해 주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나눔으로 더 훈훈해지면 좋잖아요~^^
이상 허접한 단편지식 공유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