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콜드메일 (cold mail)'이란?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나 제품에 관심을 가질만한 분들의 이메일 주소를 모아
'우리 서비스/제품 한 번 고려해 주세요' 제안하는 아웃바운드 세일즈 방법.
가성비가 가장 높은 영업/마케팅 방식 중 하나라 여전히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데요.
하루에도 수십개의 새로운 메시지가 쌓이는 메일함 속에서,
잠재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콜드메일을 어떻게 써야 응답률을 높일 수 있을까요?
💌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이메일 양식 1.
[ 📫 메일 제목에 고객의 최근 성과, 행사, 콘텐츠 언급하기 ]
누구든 나와 직접 관련된 것에 가장 눈길이 가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아무에게나 마구’ 보내지는 스팸 메일을 무시하는 것도 놀랍지 않은데요.
더 개인적으로 와닿는 이메일을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목에 수신인의 이름을 넣는 것도 좋지만,
잠재 고객의 관심을 더 확실히 사로잡을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그들의 최근 활동을 관심 있게 봤다고 알리는 것.
[🙂 이 콜드 메일 양식의 포인트!]
- 가장 강력하게 관심을 끌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 그만큼 노력이 들어가기 때문에, 특히 가치가 높은 잠재 고객들에게 써보세요!
- 읽는 이가 '(이 메일을 쓴 사람이) 나에 대해 알아봤고,
내 관심사와 니즈를 이해한다'라는 인상을 받으면 절반은 성공입니다.
[📌 콜드 메일 작성 방법]
- 고객이 최근 진행한 프로젝트, 행사, 발행한 콘텐츠 등을 조사하기
- 제목에 해당 프로젝트, 콘텐츠 제목 등을 언급
- 어떤 점이 좋았는지, 인상 깊었는지 구체적으로 말하기
- 함께 일하면 이룰 수 있는 성장을 제시하면서 자연스레 우리에 대한 관심 키우기
- (고객이 최근 링크드인에 올린 글)을 읽고 메일 드립니다.
- Re: (고객사에서 최근 발행한 블로그 글 제목)
- (고객사 채널의 유튜브 영상), 친구에게 공유했어요!
[📝 콜드 메일 양식 & 예시]
<제목>
Re: (고객사 유튜브 광고 슬로건)
<짧은 소개>
안녕하세요. ___에서 ___로 일하고 있는 ___입니다.
<고객(사)의 최근 활동 관련된 구체적 내용 언급>
지난 수요일, 유튜브에서 (OO사의 광고)를 보고 바로 캡쳐해 친구에게 보냈습니다.
태그라인이 너무 재미있어서 친구도 정말 좋아했는데요.
<내가 고객에게 어떤 도움을 주려 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며 메일을 보내는 의도 밝히기>
광고를 보면서 (고객사)에서 ___를 타겟으로 (주요한 지표)를 높이는 방법을
여러 각도로 찾고 계실 것 같아, 저희가 실제 (구체적인 방법)을 통해 (수치, 목표) 높인 사례를 알려드리고
고민 되시는 부분을 함께 이야기 나눠보고 싶습니다.
<CTA: 관심이 있다면 이 다음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할지 명확히 알려주기>
관심이 있으시다면, 30분 정도 편하신 시간을 답장으로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고객사 타겟)에 대한 저희의 최신 리서치 결과도 공유하고,
인사이트도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되도록 준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파일 - 소개서 ]
메일 제목과 본문에는 고객, 고객의 성과에 집중하고
본격적인 우리 (제품) 이야기는 첨부 자료로 설명하세요.
🤔 그 다음 스텝은?
👉 고객이 관심을 보이는 타이밍과 포인트를 잡아, 우리 고객으로 만드세요.
[✅ 콜드 메일 체크리스트]
- 제목부터, 첫 문장부터 관심 끌기
- 우리가 아니라, 메일을 받는 잠재고객이 주인공이에요.
그들이 무엇을 얻을 수 있을지, 그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를 강조하세요. - CTA 꼭 넣기!
고객이 이메일을 읽고 고개를 끄덕이다가도, 그래서 이다음에 무엇을 해야 할지 분명하지 않으면
바로 이메일을 닫아버릴 가능성이 커요. - 짧고 매력적이게!
읽는 사람이 나와 더 이야기해보고 싶도록. 궁금하게, 목마르게 만드세요. - 피곤한 영업용 광고가 아니라, 수신자가 (기분 좋은 말 한마디라도)
무엇인가 얻어 갈 수 있는 메일을 보내세요.
본 글은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이메일 양식 2>로 이어집니다.
Coming s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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